MKYUX 연세대 ESG 인플루언서글로벌 ESG 2.0 시대, 가치 소비 문화를 선도하는 ‘ESG 인플루언서 1기’에 도전하세요!글로벌 ESG 2.0 시대, 가치 소비 문화를 선도하는 ‘ESG 인플루언서 1기’에 도전하세요!열린 ESG시절 다른 사람보다 먼저 유망한 ESG고용에 도전하려면?정년이 없는 새로운 디지털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ESG기업 경영의 건전한 시민 동반자가 되고 싶다면?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다 사람이 되고 싶다면?취업 성공 때문에 ESG스펙을 쌓고 싶은 대학생·취업 준비생이라면?NEW자본주의의 탄생, 전 세계 자본이 모여들글로벌 메가 트렌드”ESG”세계 최대의 글로벌 자산 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CEO래리 핑크는 2022년 주주 연차 서한에서 “기후 변화에 적극적인 기업”과 “직원이 일하기 쉬운 기업”에 투자하겠다고 선언하고 전 세계적으로 ESG기업 경영에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국내 최대의 기관 투자가인 국민 연금 또한 투자 자산의 50%이상을 ESG투자 고려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이처럼 글로벌 자본의 흐름이 ESG에 가고 있다는 이야기는 ESG가 기업 경영 활동에 거대한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하였음을 의미합니다.한편 소비자의 높은 윤리 의식은 기업이 옳은 ESG경영이 되도록 열어 주는 중요한 원동력이 됩니다.MKYU는 기업의 경영 활동을 ESG의 관점에서 모니터링하고 올바른 가치 소비 문화를 넓히는 소비자 플루엔 서를 배출하고 소비자 시민이 중심이 된 ESG문화를 선도하고 심지어 미래 지속 가능한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발휘한다”ESG핵심 시민 집단”가 되려고 하고 있습니다.MKYU와 연세 대학교란 접지(Learn Us)가 공동 개발하고 국내 최고의 ESG전문 교수진이 함께 하고 ESG선도 기업들이 주목하는 “ESG플루엔 콘서트”, MKYU가 그 출발선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로고>ESG문화를 이끄는 강력한 3050여성 소비자 집단이 와서”ESG플루엔 콘서트”무엇보다 소비자가 변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의 <ESG경영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보고서>(2021)에 따르면 소비자의 63%가 제품 구매 시 기업의 ESG활동을 고려하고 있으며, ESG활동에 부정적인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경험이 70.3%, 추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ESG활동이 우수한 기업의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한 경우가 88.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며, 영향력 있는 ESG 소비자 집단은 기업과 사회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MKYUX 연세대학교 공동개발! ‘ESG 인플루언서’이 소비자 참여형 ESG를 이끌다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은 지속적인 ESG경영에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이미 ESG경영을 하고 있는 국내외의 많은 기업은 소비자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이 과정을 통해서, MKYU ESG플루엔 콘서트는 객관적이고 중립적 시각에서 ESG경영을 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고 평가하고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PART1,2에서는 ESG의 기초 개념과 ESG가 가져온 거대한 변화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고 PART3는 MKYU가 자체 개발한 지표를 활용하고 스스로 기업의 ESG경영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PART4,5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ESG플루엔 서의 실천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트렌드를 읽고 과제를 수행하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힘을 키우게 됩니다.ESG경영을 잘하는 기업과 형태의 ESG경영을 하는 ESG워싱 기업을 구분하는 눈을 갖고 기업의 ESG경영에 좋은 영향력을 주는 ESG플루엔 콘서트가 되어 보세요.스스로 경쟁력 있는 ESG콘텐츠를 만들어 기업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고 가치 소비를 주도하고 보세요.30~50대 여성의 날카로운 시선을 반영한 ‘ESG 지표’ 개발! 기업·브랜드·상품의 가치를 날카롭게 평가합니다MKYU가 자체 개발한 ESG지표는 소비자 시민이 스스로 기업의 ESG활동과 브랜드·상품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소비자 맞춤형 지표”에서 한국 사회의 ESG인식의 확산과 개선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특히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걱정하는 마음, 지속 가능한 미래 사회의 능동적인 플루엔 서비스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국내외 ESG관련 공시 항목 및 평가 항목을 참고 개발되면서 국내 ESG전문가들이 자문에 참가했습니다.<ESG플루엔 콘서트 자격 과정>은 이 ESG지표를 활용하고 스스로 기업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지표의 개념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는 수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건강한 상식을 가진 성인이면 누구나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난이도로 제작되어 지표를 개발한 전문가가 직접 강의할 예정입니다.여기에 자격 시험 합격을 부르는 강의의 핵심 요약본까지!MKYU가 수강생 여러분의 자격 취득을 응원합니다.※해당 지표의 저작권은 MKYU와 강사에게 있습니다.강의 콘텐츠를 포함한 강의 교안, 지표 등의 자료를 SNS등에 공유하는 행동은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MKYU및 강사의 소중한 저작권을 지키세요.MKYUX 연세대 ESG 인플루언서 자격증 과정이 특별한 이유연세대 런어스(Learn Us)와 공동개발! 믿고 듣는 강의 ESG 분야 국내 최고 교수진의 명품 커리큘럼 ESG 인플루언서 활동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을 한번에 PASS 유망 자격증 1순위! ESG 인플루언서 민간자격증 취득자격 부여 ONLY MKYU! 자체 개발 지표를 활용한 실속 있는 인플루언서 실습활동 자격증 시험 합격을 위한 핵심 요약 교재 제공 MKYU Certi 전용 온라인 시험 실시! 멀리 가지 말고 집에서 만나자MKYU 자격증 강의는 달라요!MKYU는 새로운 경력에 도전하는 3050명의 교육생으로 정부·사회·기업의 니즈를 잇는 것으로, 새로운 영역의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MKYU의 또 하나의 자격 과정인 “디지털 튜터(Digital Tutor)”는 코로나 이후 디지털 소외 계층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돕는 미래 직업으로 지금까지 약 2만 여명의 교육 수강생과 2,100여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습니다.자격 취득자 중 300여명은 이미 전문 디지털 튜터로 각 지역 문화 센터 혹은 기업 등에서 강사로 뛰고 있습니다.MKYU는 배달 민족, 홈 플러스 문화 센터, 카카오 임팩트 등 국내 굴지의 기업과 MOU을 맺고 디지털 튜터의 활동을 지원하는 “디지털 격차”해소에 앞장 서고 있습니다.ESG플루엔 콘서트 자격증은 MKYU의 세번째 공식 자격증입니다.새로운 직업과 가치를 창출하려는 MKYU의 미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 양질의 교육 과정을 약속합니다.거역할 수 없는 미래 생존 전략으로 떠오른 ESG!그 중심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자격증 시험 안내] 최초의 MKYU ESG 인플루언서가 되어 보세요※ 자격시험 접수 및 운영 일정 – 1기 시험 접수 : 2023년 1월 예정 – 1기 시험 집행 : 2023년 2월 예정 – 합격자 발표 및 ESG 인플루언서 자격증 발급 : 2023년 3월 예정 ※ ESG 인플루언서 자격시험은 연간 2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ESG 인플루언서 자격과정 강의를 완강히 하시는 분에 한하여 시험자격이 부여됩니다.※ 위 일정은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정확한 일정 및 진행 방식은 수강생 전용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추천 대상미래가 유망한 ESG 일자리에 도전하고 싶은 분, 정년이 없는 새로운 디지털 일자리를 찾고 있는 분,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앞장서고 싶은 분,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은 분, ESG 스펙을 쌓고 싶은 대학생·취업준비생 ESG 콘텐츠의 확장을 원하는 창작자MKYU – MKYUX 연세대학교 ESG 인플루언서 자격증 과정 mkyu.co.kr※ 강사소개, 커리큘럼, FAQ는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