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otg – 아이폰 아이패드용 otg 비정품 사용후기

집에서 놀고 있는 컴퓨터용 키보드를 iPad에 쓸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하고 검색하던 중 ios라이트닝 단자이다 otg커넥터를 보았습니다. 게다가 정품이 있었군요. 그러고 보니 예전에 이런 비슷한 제품을 사용한 일이 있었네요. DSLR로 촬영한 사진을 iPad에서 보기 위한 목적으로 iPad에 usb단자를 접속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잘 쓰고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지원하지 않는 액세서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어쨌든 한번 사서 볼까 했는데요, 정품은 가격이 살벌하고 있습니다… 그렇긴 그래서 그냥 비정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작동에 문제가 있다는 검토가 꽤 많았지만 저는 일단 작동은 잘했어요. 그러나 만드는 방법 등을 보면…이래봬도 얼마나 갈까 생각합니다.

일단 비정규직이지만 정품보다 좋은 점은 usb 단자가 2개라는 점입니다. 유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그렇다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편이……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본 결과 키보드, 마우스가 잘 됩니다. 조이패드도 확실히 되는데 어디 쓸 데가 없을 것 같아요.

usb메모리도 잘 인식합니다. 그런데 파일 복사 속도가 많이 느리더라구요. 결론적으로 필요하다면 가격대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가지 찾은 특성이 있는데 아이폰이 슬립모드로 들어가면 연결이 끊겨요. 다시 분리하고 재결합하면 작동합니다. 그러나 충전 케이블이 연결되어 충전 중인 경우 슬립 모드에 관계없이 정상 동작을 하네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