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일하는 방식의 변화 (feat. 국내 모바일 협업툴 충성도 1위, 네이버 웍스에서 “열심히 일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근무가 일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이런 상황에서 네이버웍스 사용자분들이 ‘네이버웍스’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활용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자랑해보겠습니다..♡(길..안합니다- 오 (~~⌣~)~)

<국내 모바일 협업툴 사용자 충성도 1인당 총 사용시간 ‘1위’>

데이터 분석 솔루션 업체인 모바일인덱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국내 협업툴 국내 사업자(6개사) 중 충성도·1인당 총 사용시간 1위는 네이버웍스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웍스가 1인당 월평균 사용일수가 가장 많았고(16.5일),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92.6분) 역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1인당 총 사용시간 비교에서도 일/주/월간 사용량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네이버웍스가 하이브리드 업무 시대에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끊김 없는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며 국내 정상 협업 툴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지표로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웍스 고객사 2.7배↑ , 사용자수 5.3배↑>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2월과 2022년 2월에 비교한 결과 네이버웍스 고객 수는 2.7배, 사용자 수는 5.3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5.3배라니, 그 성장률을 짐작할 수 있습니까?( ͡° ͡° ʖ̯ ͡°)?

<네이버웍스 기능별 사용률 증가>

네이버웍스의 사용성도 증가했습니다!우선 비대면 근무로 화상회의를 빼놓을 수 없겠네요! 네이버웍스도 화상회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1:1 화상회의는 무려 17.7배! 그룹 통화수도 16.5배 늘었습니다, 음성·화상통화, 화면 공유의 사용성과 품질이 증명된 것이라고 할까요?

업무용 메신저의 사용성도 함께 살펴볼까요? 네이버웍스 메시지를 이용한 동료 간 소통에서 메신저 대화 수는 2.5배, 이모티콘 사용 수 2.3배, 파일 공유 수 2.7배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더불어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사내 커뮤니케이션도 증가했습니다.게시판 **내 게시글 수는 3.4배, 게시글을 읽는 비율도 3.2배 증가했고 설문조사 생성수도 8.3배 많아졌다고 합니다.덧붙여 노트 사용수와 코멘트수도 각각 4.9배, 4.3배의 이용률 증가를 보였습니다.

** Q.게시판?A. 사내 소식과 정보를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용도의 게시판을 작성하여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동영상으로 게시판의 주요 기능을 확인하세요!** Q.게시판?A. 사내 소식과 정보를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용도의 게시판을 작성하여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동영상으로 게시판의 주요 기능을 확인하세요!네이버가 사용하는 협업툴 네이버웍스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클라우드 – ncloud.com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클라우드 – ncloud.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