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근무가 일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이런 상황에서 네이버웍스 사용자분들이 ‘네이버웍스’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활용해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자랑해보겠습니다..♡(길..안합니다- 오 (~~⌣~)~)
<국내 모바일 협업툴 사용자 충성도 1인당 총 사용시간 ‘1위’>

데이터 분석 솔루션 업체인 모바일인덱스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국내 협업툴 국내 사업자(6개사) 중 충성도·1인당 총 사용시간 1위는 네이버웍스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웍스가 1인당 월평균 사용일수가 가장 많았고(16.5일), 1인당 월평균 사용시간(92.6분) 역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1인당 총 사용시간 비교에서도 일/주/월간 사용량이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네이버웍스가 하이브리드 업무 시대에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끊김 없는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며 국내 정상 협업 툴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지표로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웍스 고객사 2.7배↑ , 사용자수 5.3배↑>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2월과 2022년 2월에 비교한 결과 네이버웍스 고객 수는 2.7배, 사용자 수는 5.3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5.3배라니, 그 성장률을 짐작할 수 있습니까?( ͡° ͡° ʖ̯ ͡°)?
<네이버웍스 기능별 사용률 증가>

네이버웍스의 사용성도 증가했습니다!우선 비대면 근무로 화상회의를 빼놓을 수 없겠네요! 네이버웍스도 화상회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1:1 화상회의는 무려 17.7배! 그룹 통화수도 16.5배 늘었습니다, 음성·화상통화, 화면 공유의 사용성과 품질이 증명된 것이라고 할까요?
업무용 메신저의 사용성도 함께 살펴볼까요? 네이버웍스 메시지를 이용한 동료 간 소통에서 메신저 대화 수는 2.5배, 이모티콘 사용 수 2.3배, 파일 공유 수 2.7배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더불어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사내 커뮤니케이션도 증가했습니다.게시판 **내 게시글 수는 3.4배, 게시글을 읽는 비율도 3.2배 증가했고 설문조사 생성수도 8.3배 많아졌다고 합니다.덧붙여 노트 사용수와 코멘트수도 각각 4.9배, 4.3배의 이용률 증가를 보였습니다.
** Q.게시판?A. 사내 소식과 정보를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용도의 게시판을 작성하여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동영상으로 게시판의 주요 기능을 확인하세요!** Q.게시판?A. 사내 소식과 정보를 다른 구성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용도의 게시판을 작성하여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동영상으로 게시판의 주요 기능을 확인하세요!네이버가 사용하는 협업툴 네이버웍스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클라우드 – ncloud.com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클라우드 – ncloud.com